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_✿

[영화] 일주일간 친구(一週間フレンズ , One Week Friends , 2017)

by 감설이네 2019. 7.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자대디입니다.

간만에 쉬면서 일본 영화 한편을 보게되어 소개하려 합니다. (스포주의)

 

제목은 '일주일간 친구(一週間フレンズ)'인데 본 작품은 원작 도서가 있다고 하네요.

또한, 제가 일본 배우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기 때문에(;) 남주, 여주가 유명한지도 모르고 그냥 봤습니다.

 

더불어 최근 좋지 못한 한일 감정 사이에 일본 영화를 리뷰한다는게 정말이지 조심스럽네요. (무료로 상영한 영화를 본거라.. 다행인 것 같습니다.)

30대 중후반이 지나면서 갑작스레 찾아온 소녀 감성(?) 덕분에 이런 로맨스 드라마가 너무 재미나네요. ^^;

그럼, 짧게 볼 수 있는 리뷰를 한 번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토리

우선, 2시간 내도록 '친구'가 되기 위한 과정들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 내용이 전부입니다..)

다만, 처음부터 끝까지 친구가 되어달란 얘기만 하는 이 이야기에는 다소 지루한 요소들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점을 다룰 내용은 딱히 없습니다... -_-;;

2시간의 내용에 담기에는 아무래도 짧은 내용들이 아니었나 싶을만큼... (드라마였다면 조금 얘기는 달랐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네요.)

 

하지만 "친구가 되어줄래?"라는 이 한 마디 요즘 우리 사회에서는 보기 드문 장면이 아닌가.. 하는 생각에 잠겼습니다.

어떤 이유가 되었든 이 장면 하나가 예전의 어린 시절을 떠올리기에는 충분했고, 현 주소를 돌아보게 되는 계기도 되는 것 같습니다.

 

영화를 보는 동안 '나도 저런 시절이 있었던가.' 하는 생각이 절로 들더라구요..^^;

뻔한 스토리이지만 옛 추억과 감성을 느끼고 싶은 분들은 한 번 감상하시길 권유해드립니다~!!

 

핵심 키워드

 

1. 일주일

해당 영화는 '제목'에서 주는 강렬한 스포처럼 '일주일'이라는 특정 키워드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일주일간 기억 후 돌아오는 월요일이면 어김없이 상대를 잊어버리는 여자 주인공이 그 인물입니다.

이미 어떠한 상황인지 모든 것을 노출한 상황에서의 상황 전개들이 흥미로운 상황들입니다. (마치 범인을 알고 보는 추리 소설 느낌이네요..)

영화 <일주일간 친구> 중에서.. - ㅊ...친구가 되어줘!

 

2. 교환 일기

역사 시간(?)에서 영감을 떠올린 남자 주인공(하세)은 여자 주인공(후지야마)에게 교환 일기를 제시합니다.

이 순간, 정말이지.. 옛 생각이 절로 나는 순간들이었습니다.

학창시절 서로 마음이 있는 상대에게 교환 일기를 신청하여 작성하고 그 뒤로 더 잘되면 연인이 되기도 한다는 바로 그 교환 일기...(물론 전 경험치 없....ㅇ........)

 

영화 <일주일간 친구> 중에서.. (2) - 교환 일기를 제안하고 있다.

 

이 노트 한권은 그간 닫혀 있던 여자 주인공의 마음을 열기에 충분했던 걸까요..?

그 동안 그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구애 끝에 승낙을 받아냅니다. (물론 바로 승낙했던 것은 아님)

 

짧은 평

 

일본 영화 특유의 색을 그대로 보여준다.

우리는 살면서 서로간의 다름을 인정하지 않을 때가 종종있습니다.

이러한 내면은 학교뿐만 아니라 사회, 회사 등 각각의 곳에서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본 영화에서도 이러한 모습들을 잘 보여주지 않았나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아쉬운 부분도 있습니다.

갑작스런 전개들로 인해 뭔가 페이지가 지워진 듯한 느낌의 장면들도 있거든요. (후반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본 로맨스 영화는 마지막까지..' 다 보시길 바랍니다.

 

#이미지 출처

https://movie.naver.com/movie/bi/mi/photoView.nhn?code=148996

 

일주일간 친구 포토

"며칠만이라도, 너의 단 한사람이 되고 싶어”일주일이면 모든 기억이 리셋 되어 버리는 ‘후지미...

movi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