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리뷰_✿

누군가의 소울푸드(?), 제육볶음 만들기!!

by 감설이네 2024. 10. 24.

목차

    728x90
    반응형

    네이버나 구글 등 일부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보면 남자들의 소울 푸드(?) 3대장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먼저 (경양식) 돈까스 그리고 국밥, 마지막으로 오늘 소개할 제육볶음.

     

    '몇 번 먹어봤니?' 라고 물어보면 정말 수도없는 터라 감히 답변을 하지 못하는 그 요리!! 그 반찬!! 오늘은 그런 요리를 만들어 보려 합니다.

     

    사실 저도 학창 시절부터 학교 근처에서 줄기차게 먹었던 기억이 나는데요. 요리를 하면서 잠시 과거 여행도 하게 되네요..^^;

     

    구분 내용
    소요시간 30분
    분량 2인분
    재료 돼지고기(앞다리살), 제육볶음 양념, 다진 마늘, 대파, 팽이 버섯 등..

     

     

    재료

    주요 재료는 고기와 양념인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이마트를 구경하다 양념을 따로 팔아서 가져온 케이스입니다.

    양념도 직접 만들어 드실 분들은 가까운(?) 유튜브 등을 통해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고기는 앞다리 살을 추천드립니다.

     

    재료 손질

    STEP 1. 준비한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사진에는 좀 큰 사이즈로 잘랐는데... 너무 큰 것 같아서 불에 올리기 전에 다시 한 번 더 잘라주었습니다.

     

     

     

    STEP 2. 그리고 고기를 담은 곳에 충분하게 양념을 투하합니다. 그리고는 준비한 고기에 양념이 충분히 스며들 수 있게 버무려 줍니다. *양념에 재운 후 어느 정도 시간을 두면 좋을 것 같네요.

     

     

    STEP 3. 그리고 더욱 맛을 내기 위해 양파와 버섯, 다진 마늘 등을 함께 넣어준 후 버무려 줍니다.

     

     

    STEP 4. 어느 정도 준비가 되었다면 불 위에 올려줍니다.

    참고로 함께 넣어준 채소에서 어느 정도의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타거나 졸여지진 않을 것 같네요.

     

    STEP 5. 이제 잘 익었는지 확인한 후 맛있게 먹어주면 됩니다. 혹시라도 여기에서 아쉬움이 있다면 고추장을 조금 섞어 조금 더 걸죽하게 만들어 먹으면 됩니다. '고추장 제육볶음'은 못참죠...!!! (하지만 맵찔이는 참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혼자사는 자취생들도 30분 내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으니 절대 굶지마시고 한번 드셔보세요!~

     

     

    완성 사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