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일상_✿

[정보] nvlddmkm.sys 오류 및 블루 스크린 발생

by 감설이네 2024. 3. 8.

목차

    728x90
    반응형

    갑자기 어느 날부터 찾아온 블루 스크린 화면.

    정말 오랜만에 이런 현상을 겪고 있어 PC에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심히 걱정하게 되었다.

     

    조그마한 'nvlddmkm.sys' 문구와 함께 PC 화면은 스머프 마냥 시퍼렇게 멍이 들고 멈춰버리기 시작했다.

    그런데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넘겼으나 어느 순간 빈도수가 잦아지며 점차 나를 힘들게 했다. (핵심 포인트)

     

    점차 지쳐가는 나는 구글을 통해 해당 현상과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다.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해당 현상을 그래픽 드라이버의 오류로 의심하고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최근 드라이버 업데이트' 직후 발생한 문제라 본인 역시 유사 의심을 지니고 있었다.

     

    그래서 이걸 어찌 해야 해결할 수 있을까? 그 찰나 NVIDIA 설정에 추가 업데이트가 발생했다.

    이 녀석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업데이트일까? 라는 생각과 함께 급하게 추가 업데이트를 준비해보았다. (딸깍)

    3/5 배포된 업데이트 내용

     

    최근 10년 동안 블루 스크린은 구경도 못해본 것 같은데.. 제발 안뜨게 해줘....

    내 간절함이 통했던 것일까? 추가 업데이트를 설치한 이후 다행스럽게 아직까지는 유사 증상이 재발되지 않았다.

     

    만약 자동으로 업데이트에 검색되지 않는다면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수동으로 검색하여 업데이트 설치하면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Tip) 블루 스크린이 발생한다고 해서 그냥 가볍게 넘기지 말고 문제 발생 내역을 제대로 파악한 이후 검색해보면 많은 이들이 이미 겪은 경험담(?)을 쉽게 찾을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