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갑자기 PC를 작동하면 윈도우 시작과 함께 Assertion failed! 라는 에러 메시지를 확인하게 된다.
이 메시지가 등장한 시점은 SSD(C 드라이브) 용량 관리를 하는 과정에서 Adobe Creative Cloud 를 삭제한 뒤인 것 같다.
처음에는 그냥 무시하고 넘어갔는데..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하는 도중 갑자기 이 창이 다시 열리기 시작했다.
(덕분에 교전 중인데 튕겨버렸다. 하하하..)
이 뒤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정보를 열심히 구글링 해보았으나 마땅한 해결 방법이 확인되지 않았다.
불편함보다 귀차니즘의 끝이 먼저 도달하려 할 때 마지막이라는 심정으로 MS(마이크로 소프트) 홈페이지를 검색해보기로 했다.
그 때 눈에 들어온 한가지 해결 방안이 있었다. 근데 별 기대는 되지 않았다..
그도 그럴 것이 이미 한 차례 경험한 방법(adobe creative coloud 삭제 시 사용했기 때문)인 것으로 adobe가 제공하는 Windows용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의 실행이었다.
크게 어려운 방법은 아닌 만큼 다운로드 후 곧 바로 실행해주었다. 딸깍~ 뭐 정 뭐하면 포맷을 하리라.. 생각하며 재부팅을 해보았다.
이게 뭔일이래??? 그 동안 괴롭히던 그 에러 메시지는 어디로 갔는지 말끔하게 사라져 버렸다.
그래서 직접 경험하고 해결한 이 방법을 아주 간단하게 작성해본다.
Assertion failed 오류 해결 방법
어도브(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파일을 통한 문제 해결 방법 제시
1. 어도브 접속(아래 주소 접속)
URL :
https://helpx.adobe.com/creative-cloud/kb/cc-cleaner-tool-installation-problems.html
2. 사용자 위치 일치 여부 확인
3. Windows용 Creative Cloud Cleaner Tool 다운로드
4. 다운로드 파일 실행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합니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필수)
5. 재부팅 시작(수동)
아마도 이 방법은 adobe 프로그램을 사용한 적 있는 이용자에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 본다.
만약 해당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안타깝게도 또 다른 방법을 검색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본인이 고생한 만큼 많은 사람들이 빠른 시일 내 해결 할 수 있길 바라며, 오늘의 글은 이만 줄인다.
'우리의 일상_✿'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nvlddmkm.sys 오류 및 블루 스크린 발생 (5) | 2024.03.08 |
---|---|
[정보] Visual Studio - 코드에 줄 번호 표시하는 방법 (0) | 2024.03.06 |
[리그오브레전드] 이젠 LCK에도 디도스 공격 발생?? (3) | 2024.02.28 |
비오는 날 듣기 좋은 노래 추천 (0) | 2023.09.16 |
경산 카페 CW 다녀온 후기(ft. 피규어 갤러리) (1) | 2023.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