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리뷰_✿

[맛집] 울산 동구 전복밥 전문점 '섬뜰' 다녀온 후기

by 감설이네 2024. 5. 14.

목차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지인 결혼식이 울산에서 있었다. 우리 가족은 해당 결혼식에 참석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울산으로 향했다.

    결혼식하면 뷔페이겠지만 이 날은 보다 소중한 시간을 활용하기 위해 생략하고 곧 바로 다음 장소로 이동했다.

     

    결혼식 뷔페를 참는다고? 하는 사람도 있겠으나 필자에게는 더 중요한 시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었다.

    바로 장인 어른, 장모님과의 소중한 식사 시간이었다. 사실 울산에서의 먹거리를 잘 알지 못하는 탓에 장모님이 검색해준 곳으로 곧장 이동하였는데 이번에 도착한 곳은 활어전복밥 전문점 '섬뜰'이었다.

     

     

    바닷가 근처에 위치한 이 곳은 도착과 함께 많은 사람이 기다리는 것을 목격할 수 있었다. 하지만 먼저 도착하신 아버님, 어머님 덕에 크게 기다리지 않고 곧장 입장할 수 있었다.

     

     

    가게 안으로 입장하니 한 쪽 벽 면에는 많은 유명인(?)들의 사인이 부착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렇다는 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입 소문 난 맛집이라는 것인데.. 과연 그러한지 직접 먹어보고 평가하기로 생각했다.

     

    밑반찬

     

     

    먼저 밑반찬과 부추전이 나오는데 생각 이상으로 반찬들이 다 맛있었다. 특히나 양념된 버섯은 식감이 쫄깃 한 것이 정말 맛있다는 생각을 했다. 그 탓에 밑 반찬을 더 달라고 요청했다. ^^;

     

     

    그 다음으로 미역국이 도착을 했다. 미역국은 간을 거의 하지 않은 상태로 호불호가 있을 수 있으나 개인적인 취향에는 아주 적격이라는 말을 해주고 싶다.

     

     

    마지막으로는 본 메뉴(밥)가 등장한다. 전복밥은 취향대로 양념을 비벼 먹으면 되겠으나 혹여나 어려워 할 분들을 위해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는 무생채와 간장소스 2T, 미역줄기, 부추를 듬뿍 얹어 비벼 먹었다.

    각종 반찬에서의 양념이 밥 사이로 스며들며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었으며 전복에서 전해지는 식감도 아주 괜찮았다.

     

    맛만 본다는게 그대로 다 흡입을 한 관계로.. 본 메뉴에 대한 사진은 없다(?).

     

    전반적으로 간만에 '맛있는 외식을 했다' 라는 생각을 하게끔 한 장소였다. 뷔페를 거르고 온 보람이 있을 정도라고 해야 할까? 아주 좋았다는 점을 어필하며 오늘도 맛있는 식사 시간이 되길 바란다.

     

     

    주차 시설

     

    주차 시설은 옆 길로 조금만 내려가면 바닷가 주차장이 존재한다. 해당 곳에 주차를 한 후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바란다.

     

     

    위치

     

    상세 위치 : 울산광역시 동구 방어동, 섬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