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의 일상_✿

[정보] 탄산 음료를 자주 마시면 속이 쓰리다?

by 감설이네 2024. 4. 1.

목차

    728x90
    반응형

    우리는 속이 더부룩할 때 탄산을 찾는 사람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다. 탄산(음료)을 마시고 나면 일시적으로 괜찮아짐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 정말 이 방법이 도움되는 것일까?

     

    당연하게도 이에 대한 대답은 '아니다.' 특히나 위장 기능이 약하거나 장애가 자주 발생하는 사람에게는 더욱 좋지 않다고 한다. 그 이유로는 '탄산 음료'가 식도와 위를 연결하는 부위 중 일부의 기능을 약화 시키고 위산 역유 등을 유도하며 소화를 방해하기 때문이라 한다.

     

    필자는 최근 창고형 마트에 방문했다가 '제로'라는 말에 현혹되어 탄산 음료를 대량 구매한 경험이 있다. 어느 날은 물 대신 가볍게 마시기도 했고, 콜라가 생각날 때면 언제든 쉽게 꺼내 마시기 일수였다. 거기에 0칼로리라는 말이 어찌나 달콤한 표현이던지..평소보다 많이 마시게 되었다.

     

    그런데 이 때부터 문제가 발생했다.

     

    매운 음식도 아니고.. 불규칙적으로 식사를 한 것도 아닌데 갑자기 속이 쓰려오기 시작했다.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동네 병원을 찾았다. 과거에 위장 장애를 많이 앓았던 기억이 있어.. 그 괴로움을 또 다시 겪고 싶지 않았다.

     

    의사 선생님께서도 잦은 탄산 음료로 인해 발생한 문제로 판단하고 약을 처방해주었는데.. 앞으로는 자중해야 할 것으로 생각했다. (하긴 언제부터 탄산을 많이 마셨다고..)

     

    그리고 위 식도 역류성 질환이 있는 환자라면 더욱이 탄산을 멀리 하라는 말을 들었다.

    다들 아프지 말고 건강한 일상을 위해 좋아하는 것도 조금은 참을 줄 아는 삶을 살아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