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리뷰_✿

오늘의 저녁(2) - 김치 볶음밥

by 감설이네 2023. 1. 12.

목차

    728x90
    반응형

    평소 즐겨 먹는 음식 3가지가 있다.

     

    된장찌개, 김치찌개 그리고 김치 볶음밥! 오늘은 간만에 집에서 만들어 먹는 김치 볶음밥으로 준비해봤다.

    김치는 집에 항상 있다보니 쉽게 볼 수 있고..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그러다 보니 자취 생활을 하던 학생 시절부터 지금까지 자연스럽게도 김치 볶음밥은 나의 최애 음식 중 하나로 꼽혔다.

     

    김치 볶음밥에 반숙 계란이 있다면 그 맛은 배가 된다. 

    집사람이 계란을 좋아하는 이유도 있고 볶음밥을 먹을 때면 항상 반숙 프라이를 함께 준비해준다.

    이를 즐겨 먹는 사람들은 대부분 살짝 터뜨려 함께 먹는 맛이 좋기 때문인데 이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어 무작정 추천은 어렵다.

     

    생김치와 김은 어떤가?

    김치 볶음밥과 라면을 먹을 때 항상 챙기는 것이 있다. 바로 김치와 김이다.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반찬인데.. 김이 은근히 잘 맞다(?) 물론 혼자만의 생각일 수 있다.

     

    하지만 김을 싸 먹으면 희한하게도 맛이 끝내준다.

    다소 투머치한 짠맛이 아닐까?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이 맛은 정말 일품이라 할 수 있다. 시중에 파는 어떤 김을 가져다놔도 그 맛은 보장된다랄까??

     

    그리고 김치 볶음밥에 왜 김치를 또 먹냐? 라고 하는데.. 그 맛은 엄연히 다르다. 일단 한 번 먹어보고 얘기하자.

    다수 죽어있던 식감을 살려주며 또 다른 맛을 연출한다.

     

     

    그리고 오늘은 포인트로 소세지도 함께 첨가하였다.

    식후 가볍게 요거트도 한 잔! 크게 차린 건 없어 보일지 몰라도 내겐 최고의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가급적 저녁에는 하루 동안 보충하지 못한 음식들도 함께 먹으려 한다. 그래서 파프리카나 각종 채소도 함께 준비하였다.

     

    부담없는 재료와 검증된 맛. 오늘 저녁으로 김치 볶음밥은 어떤지 가볍게 생각해보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