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리뷰_✿

서면 대구뽈찜 맛집 "제일솥뚜껑" 방문 후기

by 감설이네 2022. 5. 11.

목차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감설맘입니댜.!

    저는 뽈찜을 정말 정말 좋아하는데요. 이전에 울산 동구에 있는 뽈찜 맛집도 소개해드렸었는데, 이번에는 부산 서면에 있는 뽈찜 맛집 "제일 솥뚜껑"이에요. (울산 뽈찜 맛집은 아래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울산 맛집 '해정왕뽈데기찜' 먹고온 후기

    안뇽하세요. 감자마미입니다. ˏ₍•ɞ•₎ˎˎ₍•ʚ•₎ˏ 어제 감자대디와 저의 고향인 울산에 다녀왔어요. 울산간김에 저의 부모님과 함께 저녁을 먹었는데요. 제가 먹고싶다고 노래노래를

    bbs0705.tistory.com

     

    블로그 올린다니까 모델해주겠다던 칭구

    제일 솥뚜껑은 서면 1번가에서 롯데백화점 뒤로 쭈욱 걷다가 골목으로 들어가야 있었는데요. 그리 어려운 길은 아니었지만 친구만 따라갔던 저는 다시 찾으려면 지도보면서 가야할것 같아요. ㅎㅎ

     

    제일솥뚜껑 가격표

    제일솥뚜껑은 웨이팅이 정말 많았어요. 저희는 저녁 직전에 도착해서 마지막 남은 테이블에 앉았는데, 저희가 오고 나서 바로 3팀 정도가 오더라고요. 만약 웨이팅이시라면 미리 주문해놓고 나중에 오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여자 셋이서 방문했고, 중자에 알 고니 추가로 주문하였습니다. 밑반찬은 간단하게 물김치, 미역줄기, 무생채, 단무지, 오뎅볶음 이렇게 나와요. 메뉴에는 없지만 볶음밥도 있는데 볶음밥을 해드리지는 않고 재료만 제공해주고 직접 볶아먹는 방식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저희는 안 먹었지만 볶음밥도 가능하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제일솥뚜껑의 뽈찜은 특이하게도 국물이 있는 뽈찜이에요. 뽈찜 하면 보통 국물이 없는 꾸덕한? 상태의 찜을 생각하시는데 여기는 국물이 있어서 뽈찜보다는 탕? 느낌이 많이 있었습니다.

    국물이 있는 뽈찜은 처음이라 먹기 전에는 과연 맛이 있을까? 했는데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어요. 팔팔 끓이다 보면 국물이 자작해지는데 솔직히 밥보다는 진짜 술안주였습니다. 술이 쭉쭉 들어갈 것 같은 맛이어서 그런지 모든 테이블에 소주와 맥주는 무조건 있는 것 같았어요.

     

    먹다가 중간에 콩나물 사리랑 라면사리를 추가해서 먹었는데,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콩나물 사리 추가... 이거 꼭 하세요. 뽈찜엔 역시 콩나물이죠.

     

    서면에 위치해있다 보니 주차도 불편하고 제일 솥뚜껑은 가게가 좀 오래된 느낌이라 화장실도 넓고 쾌적한 스타일은 아니지만, 맛은 정말 좋기 때문에 술도 좋아하시고 뽈찜도 좋아하시면 꼭 방문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 서면 제일 솥뚜껑 위치 지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