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방 리뷰_✿

종가집 '묵은지김치찌개' 먹은 후기  ᘳ ˘ꀾ˘ ᘰ 

by 감설이네 2019. 10. 24.

목차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저녁으로는 김치찌개를 먹었는데요. 간편히 먹을 수 있는 김치찌개가 있어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오늘 먹은 김치찌개는 종가집에서 나온 묵은지 김치찌개입니다.

    포장지에는 돼지고기만 따로 준비하면 된다고 기재되어 있고, 뒷면에는 조리법이 기재되어 있는데 정말 간단하게 다 넣고 끓이면 되는 거라 보고 조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묵은지 김치찌개는 650g이고 마트에서 5,99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김치찌개 안에는 육수와 묵은지 그리고 양념이 들어있는데 김치는 정말 소량이 들어있기 때문에 김치를 많이 드시고 싶으신 분은 따로 추가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추가로 파와 뒷다리살을 넣었는데요. 김치찌개에 파채를 넣으면 더 맛있어서 저는 파채를 넣었어요. ʕ→ᴥ←ʔ 고기는 쫀득한 껍데기가 붙어있는 뒷다리 살로 구매했습니다. ($$ 파채 1,500 / 뒷다리살 4,600 $$ )

    모든 재료는 사진처럼 냄비에 모두 넣고 끓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김치가 반포기처럼 나왔지만 들어있는 양은 반의반? 정도 들어있는 거 같아요. 저희는 파채를 넣었더니 김치가 그렇게 모자라지 않았답니다.

    고기가 익을 정도로 만 보글보글 끓여주면 끝이랍니다. 기호에 따라 양파 참치 두부 등을 넣어도 무척 맛있을 것 같았어요.

    저는 슬쩍 분모자 당면을 투척했습니다. 김치찌개 국물을 흡수한 분모자 당면 존맛탱일 것 같아서 넣어서 같이 끓였어요.

    맛은 묵은지 김치찌개다 보니 맛이 없을 수가 없었어요. 돼지고기의 기름도 나와서 더 완벽한 김치찌개의 맛이 났습니다. 약간 김치찜 느낌도 나고 가격도 저렴한데 맛도 좋아 재구매 의사가 무조건 있는 제품이었던 것 같아요.

    간단하게 드실 김치찌개 제품을 찾으신다면 종가집 제품을 한번 드셔 보세요. 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맛있는 한 끼 식사하시길 바래요. 그럼 안농  ʕ •ɷ•ʔ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