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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빛 조각사 마법사 육성기 / 펫 마법사 / 스탯 / 스킬

by 감설이네 2019. 10. 19.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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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ฅ◕ᴥ◕ฅ 

    오늘은 달빛조각사 마법사 현재 76 레벨을 찍은 후 스킬과 스탯 그리고 펫 마법사 체험에 대해 글을 적어볼까 해요.

    분석글이라기 보단 직접 체험해본 후 느낀 바를 적은 글이기에 참고용 정도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펫 마법사"

    펫 마법사는 보통 '떠내려 온 바실리스크' 몬스터를 길들여 탱커용으로 사용하며 딜을 안전하게 넣는 식의 사냥을 하는 형태입니다. '떠내려 온 바실리스크'의 경우 필요 매력이 33으로 매력 요리(ex. 생크림 케이크)를 먹어 매력 포인트를 +10 한다고 하여도 23의 매력 포인트가 필요한 형태입니다.

    -펫의 경우 재 소환을 해야 할 때는 길들일 때의 매력포인트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떠내려 온 바실리스크'가 아닌 탱커가 가능한 '들소'를 길들여 사용해 보았습니다. '들소'의 경우 필요 매력은 28로 매력 요리(+10 스탯을 주는 요리)를  먹는다고 하면 18 정도의 매력 포인트가 필요하게 됩니다.  들소의 경우에도 상대를 기절시키는 능력과 충분한 HP가 있어 탱커용으로는 꽤나 쓸만한 펫입니다.

    펫 마법사의 경우 탱커용 펫을 앞세워 딜을 보다 편하게 넣을 수 있기에 물약 값을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 펫을 위해 소모되는 스탯 포인트가 조금 아깝다고 생각되었기에 스탯 초기화 후 '캥거루 쥐'를 길들여 사용 중에 있습니다. 

    '캥거루 쥐'는 기본 매력 스탯인 10만으로도 소환이 가능하며, 마법 공격력 20 증가 버프를 주는 펫이기에 펫을 앞세운 사냥이 아닌 딜을 많이 넣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스탯"

    마법사의 경우 펫 법사 / 판금 법사가 아닌 경우 주로 "지능" / "지혜"에만 스탯을 추가하는데요. 지능과 지혜 스탯 투자에 있어 많은 분들의 의견이 갈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76까지 키우면서 스탯 초기화를 두 번 해본 저의 느낌으로는 "지능"의 경우 아이템 착용에 필요한 정도까지만 찍고, 나머지는 "지혜"에 모두 투자하자는 주의입니다.

    "지능"은 치명타율 때문에 많이 투자를 하시는데요 현재 스탯 포인트를 투자하는 것에 비해 치명타율이 거의 잘 오르지 않아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지혜"의 경우 투자 시 공격 명중이 올라가고 마법 방어력/회피, MP 최대량 / 회복량이 증가하여 투자하는 것보다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공격 명중이 올라가면 공격에 있어 miss가 적게 나기 때문에 그만큼 딜을 더 넣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전설급 아이템의 경우 보통 "지능" 68포인트를 요구하기 때문에 저는 혹시 몰라 "지능"을 70까지 투자하였고 나머지는 모두 "지혜"에 투자하는 중에 있습니다. 

    현재 착용 중인 장비입니다. 모두 다 사냥 후 획득한 상자와 열쇠를 사용하여 획득하거나 몬스터를 잡고 나온 아이템들입니다. 무과금으로 게임을 이용하고 있기에 장비가 그렇게 좋지 못해요. ( ͒ ́ඉ .̫ ඉ ̀ ͒)  그렇지만 사냥도 원활히 잘하고 레이드에서 딜도 잘 나오는 편이기에 불만은 없습니다. 달빛 조각사는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인 것 같아요.

    "스킬"

    자동 사냥 시 1 퀵슬롯 (네 칸)에 있는 스킬만을 사용하게 되는데요. 저의 경우 1 퀵슬롯에 장착되어 있는 스킬은 "지식공유" - "마법 화살" - "마법구해방" - "라이트닝 샤워"입니다.

    "지식 공유" 스킬은 MP자동 회복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필수로 올려야 하는 합니다. 스킬을 사용하여 주로 딜을 넣기 때문에 마법사의 생명은 MP 아니겠어요?! ੦ܫ੦ 

    "마법 화살" 스킬은 단일 공격을 하는 스킬이나, 재사용 대기 시간이 무척 짧고 MP소모량이 적기 때문에 효율이 좋습니다. 현재 9 레벨까지 올려둔 상태로 스킬을 사용하면 몬스터에게 강한 한방을 주어 빠른 사냥이 가능합니다. 

    "마법구 해방" 스킬은 재사용 대기 시간이 마법 화살보다는 길고 MP 소모량이 더 많지만 단일 공격 시 마법 화살의 2배가 넘는 피해를 입히기에 많은 딜량을 채우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취향에 따라 갈리기도 하는데 "라이트닝 샤워"와 "파이어볼" 스킬입니다. 두 스킬 모두 범위 공격을 하는 스킬이나, 라이트닝 샤워는 확률에 따라 기절 효과를 부여하고 파이어볼을 확률에 따라 화상 피해를 추가로 입히게 됩니다. 두 스킬 모두 범위 공격으로 좋은 스킬이기에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지속 스킬의 경우 저는 모두 다 골고루 레벨을 올리고 있습니다. 공격력 증가 / MP 최대량 증가 / 방어력 증가 / MP 회복량 증가 / MP 소모량 감소 등 모두 필요한 부분이라 생각되어 올리고 있으나, 다른 분들께서는 보다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스킬에 투자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수도... 있을.. 것.. 같.. 네요  ◖⚆ᴥ⚆◗ 

    아직 작은 레벨이지만 마법사를 육성하면서 느낀 것들은 적어본 글이니 재미있게 읽어주셨으면 좋겠네요.

    다들 열렙 하시고 즐거운 게임 플레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٩(*•̀ᴗ•́*)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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