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앱 리뷰_✿

피파 모바일(FIFA Mobile) 출시 소식

by 감설이네 2020. 6. 10.

목차

    728x90
    반응형

    FIFA MOBILE (출처:네이버)

    드디어 나왔다.

    우리가 어린 시절부터 즐겨 하던 축구게임. 피파가 드디어 모바일로 출시되었다.

     

    위 이미지처럼 손흥민 선수가 모델로 등장하며 많은 광고를 접할 수 있었다.

    이미지 속 손흥민 선수 머리를 보니 군입대 이후 사진인 것 같다. 까까..머리

     

    그래서 오늘은 가볍게 튜토리얼과 함께 몇몇 컨텐츠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한다.

     

    이 사진은 군입대 전 같구만..

    본 게임은 전체이용가이며, 누구나 쉽게 조작법을 익혀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 PC게임 보다 조작법은 더욱 단순하며, 다양한 컨텐츠가 게임 내 녹아 있었다. (그리고 가장 돈이 된다는 부분 유료화 게임이다)

     

    접속하면 이렇게 군인 포스를 자랑하는 쏘니가 환영 인사를 해준다. (조만간 TV로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는군)

    여튼 HUD는 그리 복잡한 수준이 아니며, 금방 익숙해질 수 있는 타입이었다.

     

    컨텐츠 자체가 개인적으로 흥미를 가지는 타입인지라 더욱 쉽게만 보였을지 모른다.

    튜토리얼을 통해 간단한 키 조작과 함께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드리블, 패스, 슛, 프리킥, 수비 방법 등)

     

    그리고 이러한 튜토리얼을 통해 경험치(XP)와 코인, 선수 카드(팩) 등을 수령할 수 있다. 반드시 거쳐야만 하는 코스인 셈!

     

     

    튜토리얼 & 보상

    시간 내 튜토리얼을 성공하면 다음 스텝으로 진행된다. (예시 : 포인트 달성 시 완료)

     

    확정 보상 지급 화면

     

    미션 달성 시 보상이 주어지고, 위와 같은 화면이 출력된다.

    배경 화면은 꼭 챔피언스 리그를 보는 것만 같다. (갑자기 BGM 생각나네;;)

     

    튜토리얼을 진행하다보면 일부 포지션 선수를 지급 받기도 한다.

     

    일정 튜토리얼을 하다보니 팩 하나를 주는데 거기서 갑자기 '손흥민'이 나온다. 무려 오버롤이 88이다.

    지금 이 순간 빨리 해야하는 이유인 것 같다. (국뽕....취한다)

     

    일일 접속 보상

    지금 접속한 후 일일 출석 체크(이하 출첵)을 하면 첫날 보상이 선수 팩인 것 같다.

    아무래도 낮은 오버롤 선수로 헛발짓 하지 말라는 일종의 배려인 것 같다. ㅋㅋㅋ

     

    근데 여기서 설마 '리세마라' 하는 사람은 없겠지.. 자유긴 하지만 그래도 혹시나..

     

    엠블럼 및 구단 선택

    엠블럼 선택 화면에서는 우선 각 국가별 리그를 먼저 선택하게 된다.

    난 흥민쏜!이 있으니깐... PL로 선택.. 그리고 과거부터 좋아했던 에버튼을 픽했다.

     

    그리고 포지션을 꾸역꾸역 튜토리얼 보상으로 채웠더니 그럴듯한 라인업 구성이 완료되었다.

     

    따란~ 이것이 30분 진행한 결과다. 마지막으로 획득한 골키퍼는 쿠르투아!! 하하.. 나쁘지 않아~

     

     

    BM상품 및 기타 정보

    스페셜 찬스라는게 뭐 그냥.. 유료 상품으로 진행하는 것 같은데 갖고 싶은 카드들이 보인다.

    반가운 얼굴. 푸욜과 호돈신이다.. 나도 저런 카드 있으면 하프라인에서 걍 슛 해볼텐데..크흡

     

    이거봐. 오버롤이며, 스탯이며... 갖고 싶다.

     

    게임 후기

    가장 자주 볼 수 있는 화면...

     

    피파 모바일.. 정말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게임도 즐겁게 할 수 있다. 그러나 큰 단점이 하나 있다. 기존 게임에 이미 학습된 이용자라면 그러지 않을 수 있으나 모바일로 처음 접하거나 오랜만에 복귀한 이용자라면 위 사진과 같은 '게임 데이터 불러오는 중'에서 간혹 지칠 위험도 있다.

     

    인게임 리소스 등을 자주 불러오는 화면에 의해 모바일 접근성이 조금 떨어지는게 아닌지 생각도 하게 된다.

     

    그 반면에 조금 즐거웠던 요소들은 FM이나 여타 매니저 게임에서도 마찬가지인 요소인데..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을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뜬금없이 곽태휘 선수라던지 어린 시절 좋아했던 선수들을 데리고 내가 팀을 꾸릴 수 있다는 점도 아주 매력적이다.

    그리고 국내 리그인 K리그도 만나볼 수 있다. (확실히 이건 큰 매력이야..)

     

    그렇다고 해서 봐줄 순 없으니 일단 골...

     

    이상 두서없이 작성된 피파 모바일 후기였다. 그냥 영상으로 만드는게 더 빠를려나.

    여튼 간만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 했다. 맨날 리니지만 하다가.... 

     

     

    * 사진 출처 : 피파 모바일 인게임, 네이버 검색(키워드: 피파 모바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