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앱 리뷰_✿

리니지2M 초보자 아이템 획득하기(파밍 장소) - 무과금 편

by 감설이네 2020. 4. 2.

목차

    728x90
    반응형

    오늘은 리니지2M을 처음 시작하시거나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템 획득 장소를 안내하려 한다.

    우선, 파밍 장소를 안내하기 이전 내 캐릭터의 스펙업을 진행하는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 부류가 있다.

     

    첫째, 사용 가능한 아이템을 신경쓰지 않고 무조건 획득하는 방법

    둘째, 내가 착용할 아이템 우선으로 획득하는 방법

     

    저 내용만 봐도 눈치챌 수 있겠지만 쉽게 설명하자면 두 가지 획득 방법에는 각가의 명확한 장점이 존재한다.

    예를 들어 1번의 경우, 어떤 아이템이든 획득하기만 하면 다이아를 수급할 수 있는 수단이 마련됨을 뜻한다. 획득한 아이템을 거래소로 판매하고 그 정산 금액으로 다른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비용'이 되는 셈이다.

    그 다음 2번의 경우, 뭐 설명이 필요없다. 바로 착용 가능하니 어쩌면 매물에 대한 걱정없이 바로 획득 가능하니 정말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꼭 내가 원하는 아이템은 잘 안나온다는.. 이상한 법칙이 작용한다.

    그래서 오늘은 무작정 잘 팔리는 아이템 획득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하려 한다.

     

    우선 준비해야하는 것은 다음과 같다.

     

    [준비 재료]

    1. 크루마 탑 이용 시간

    2. 방어력 기준 80 ~ 90 사이

       - 이게 어려운 사람들은 이전 게시글을 확인하여 아이템 파밍부터 시작하면 된다.

    2020/01/10 - [모바일앱 리뷰_✿] - 리니지2M 초보자 육성 가이드/ 카르미안 세트 / 오브 육성 / 무과금

     

    3. 충분한 물약 + 순간 이동 주문서

    4. 환경설정

       - 획득 방법 변경 (물약 획득x and 아이템은 고급부터 획득으로 변경)

       - 대상 탐색 > 대상 찾기 범위(20M로 변경)

     

    간단한 환경 설정

     

    위 내용이 모두 준비된 사람들은 바로 크루마 탑 3층으로 달려간다.

    그리고 아래 보이는 화면으로 이동해준다.

     

    사실 주요 아이템 드롭 몬스터는 다양한 곳에서 나타난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리스폰 시간이 짧고 자주 로밍되는 구역을 확인하여 아래 이미지에 붉은 색 박스로 표기해두었다.

    붉은 색 박스 안에서 주요 몬스터(NPC)가 등장한다.

     

    저 위치에는 불꽃 샐러맨더와 바위 샐러맨더가 주로 등장하는 위치다. 특시 지금 있는 저 위치가 가장 그러하다.

    해당 위치에서 주로 리스폰되기 때문에 많은 이동 거리를 다니지 않고 최대한 저 자리에 머물 수 있는 상태로 설정을 한 뒤 무한 사냥을 진행한다.

     

    여기서 가장 많이 나오는 것이 불의 반지, 크루마 탑 시간 충전석, 피닉스 이어링 정도일 것이다.

    그러면서 간혹 샐러맨더의 망토와 땅의 수호 반지, 불의 수호 반지가 드롭된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본인도 약 5시간을 사냥해보았다.

    (이후 알게된 사실인데 이 중 2-3시간은 가방이 다 차서 그냥 놀았다고 한다...)

     

     

    바위 샐러맨더와 불꽃 샐러맨더를 실컷 때려준다!!

     

    미니맵에도 표기된 바와 같이 해당 지역에서 불꽃/바위 샐러맨더가 가장 잘 리스폰된다.

    그러니 다른 자리로 이동하지 않도록 설정을 잘해주어야 한다.

     

    그런데 한가지 문제점이 있다.

    다음 이미지와 같이 작업장(?)으로 추정되는 플레이어들이 엄청난 활 시위를 하고 있다.

    가급적 루틴이 있기 때문에 없는 시간대를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니 참고하자.

     

     

    경험치 꼴랑 2% 오를 동안 기대했던 아이템이 인벤토리로 들어와있다.

    "땅의 수호 반지" 하.하.하!! 이왕 나올거 샐러맨더 망토가 나오길 희망했지만 이것도 나쁘지 않다. 그래서 바로 거래소에 등록하기 위해 시세를 검색보았다.

     

    우선 본인이 이용 중인 서버에는 +0 땅의 수호 반지가 평균 800 다이아에 거래되고 있었다.

    더 비싸게 팔 마음도 없어 생각하지 않고 바로 판매를 시도하였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팔렸다고 한다.

     

     

     

    위 이미지처럼 정산 내역이 보일 것이다. 그리고 특이점으로는 녹템도 잘 팔린다는 것이다. (그리고 시간 충전석도 잘 팔리니 판단을 잘하자!!)

    이는 게임 특성상 아이템 컬렉션이 무진장 많기 때문인데..

    이런 점도 잘 고려해서 이용하던 아이템을 재판매하거나 본인의 컬렉션에 등록하는 등의 방법이 있으니 참고하자.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이제 패키지 상품을 돈 한푼 안쓰고 구매하는 무과금 계정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이상 리니지2M 무과금으로 다이아 벌기 기초 편.

     

    728x90
    반응형